티스토리 뷰
목차
우리 아이는 왜 꼭 병원진료시간이 끝나면 아플까요? 밤동안 잘 버텨주면 내일 아침 병원진료받으면 될 텐데, 그러나 약을 찾아보니 집에 약이 없네요 또는 유통기한이 지나버렸네요. 이런 경우 겪어 보신 적 있으시죠? 이런 곤란한 상황을 겪지 않으시도록 이번글은 공공심야약국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명절이나 휴일, 여행으로 병원 진료가 어려울 때 내 근처에 있는 24시간 문여는 약국을 찾는 꿀팁을 여러분께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아이가 밤새 아파하는 일이 없게 공공심야약국 정보 미리 알아두자고요.
1. [휴일에 문여는 약국] 검색
- 검색창에 "휴일지킴이약국"을 넣고 사이트에 들어옵니다.
- 날짜와 시간, 지역을 입력 후 검색을 누릅니다.
- 검색하면 근무 중인 약국 리스트가 나옵니다.
- 돋보기 버튼을 눌러 약국위치를 확인해보세요.
- 헛걸음하지 않도록 미리 약국에 전화하시고 방문하도록 하세요.
2. [연중무휴약국] 검색
- 홈페이지 맨 첫 번째 화면 중앙에 "연중무휴약국"을 검색해 보시면 리스트가 보입니다.
- 검색하면 근무 중인 약국 리스트가 나옵니다.
- 위의 화면과 동일하게 약국에 미리 전화하시고 방문하도록 하세요.
3. [심야약국] 검색
- 공공심야약국이란 대한 약사회에서 정부나 자치단체의 예산지원을 받아 365일 야간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문을 여는 약국을 말합니다.
- 홈페이지 맨 첫 번째 화면 중앙에 "심야약국"을 검색해 보시면 리스트가 보입니다.
- 검색하면 근무 중인 약국 리스트가 나옵니다.
- 위의 화면과 동일하게 약국에 미리 전화하시고 방문하도록 하세요.
4. [밤에 문 여는 어린이병원] 찾기
만약 아이가 약으로 조절되지 않는 고열이거나 복통, 설사, 알 수 없는 통증 등이 있다면 병원을 찾아봐야겠지요? 병원 응급실 갈 정도는 아니라면 늦은 시간까지 진료를 하는 달빛어린이 병원을 추천해 드립니다. 우리 동네에 있어 응급실보다 가까이에 있고, 비용도 응급실보다 저렴합니다. 응급실은 중환자 치료로 인해 아이들이 무서워할 수도 있고, 대기시간도 긴 경우가 많은데 집 근처에 소아진료가 가능한 달빛어린이 병원은 아이들의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고 대기시간도 짧으니 더 안심이 됩니다. 365일 열려있고 밤 11시까지(휴일 오후6시) 운영되니 미리 집 근처 달빛어린이 병원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.
지금까지 내 근처 24시간 문 여는 약국과 병원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부디 명절이나 휴일에도 우리 아이가 아프면 마음놓고 진료받을 수 있길 바라봅니다. 소중한 우리 아이 아프지 않게 우리가 지켜주어요.
같이보면 도움이 되는 글